배낭여행 준비

- 프롤로그 -

“ 떠나는 설레임을 지니고 있는.. 준비 하는 과정도.. 여행 과정중의 하나이다.. ”
저는 이렇게 정의 하고 싶습니다.. 물론 공감 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하나의 과정이라고 볼때 몇가지로 구분해 보겠습니다...
그건.. 어디로 떠나고.. 언제 떠나며.. 어떻게 떠날 것이냐의 관한 생각입니다..

보통 배낭여행이다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유럽을 여행하는 것이 주가 되왔으며.. 지금도 많은 이들이 유럽 여행을 꿈꾸며 준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어릴때부터 품어왔던 막연한 기억과 생각.. 그리고 교과목에 나오는 많은 사진들... 많은 사람들이 오갔기 때문에 나온 인터넷상의 정보들 때문일것입니다.

비단 그것이 유럽이 아닌 다른 여행지... 최근 부각되고 있는 동남아나 언제나 사람들이 북적되는 북미... 아직까지는 생소하여 많이 찾지 않는 남미나 아프리카가 배낭여행지로써 적합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상황으로서는 같은 비용에 많은 경험을 보다 손쉽게 다녀올수 있는곳.. 그리고 대학생이 되어서나.. 군대라는 의무를 이행하고 나서야.. 겨우 여권을 받아서 갔다올수 있는 남성들이나. 이른 취업 때문에 자기 활력소를 찾지 못한 여성분들까지에게도 배낭여행은.. 어디든 매력적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제상황이다 뭐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도 여행족은 해마다 늘고 있으며 그에따른 정보나 여행사들 특히 온라인 여행사들의 선전이 부각되는 요즘입니다..

또한 인터넷 보급이 확산되면서 정보의 이동이 용이 한 장점도 있지만.. 쓸데없는 정보나.. 내용들이 급속도로 퍼지는것또한 준비하는 사람들로서는 여간 피곤한게 아니겠지여..

휴먼의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분들께.. 물론 같은 내용도 있겠지만.. 휴먼만의 색다른 관점에서.. 여행을 준비 하시는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 기대 되시는지여? 저 또한 배낭여행이라는 것을 2000년에 입대하기전에 한번 다녀왔지만.. 그것이 너무 즐거웠기에... 너무나 많은 경험을 겪었기에... 그리고 도움을 받았기에.
이번 여름시즌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해드릴 이야기를.. 준비란과 홈피의 구석 구석에 엮어 보았습니다. 시작하는 마음도 떠나는 마음과 같을수 있도록.. 이야기를. 하나하나씩 풀어 나가보도록 하지요.. ^^

준비 되셨습니까? Are you Ready?? ~~